2020 年 6月 2 日 화요일

MENU


연극/영화
작성일 2019-12-20 09:41
ㆍ추천: 0      
뻔(FUN), 뻔(FUN)한 해설이 함께하는 오페라‘라보엠’
울산시립교향악단의 2019 디스커버리 시리즈 ‘클래식 할 뻔(FUN)’ 공연 네 번째 시간이 24일 오후 8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서 펼쳐진다.

‘순수의 시대, 그리고 네버 엔딩 스토리(Never ending story)’란 부제로 올 시즌을 마무리하는 이번 연주회는 푸치니의 오페라 ‘라보엠’편을 감상해 본다. 

‘그대의 찬손’, ‘고별의 노래’, ‘외투의 노래’등 대표적인 아리아를 감상해보고 푸치니의 오페라를 해설과 함께 파헤쳐본다.

전 세계적으로 크리스마스 무렵에 단골로 공연되는 오페라 중 하나인 이 작품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시작되는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해 더욱 인기가 높은 작품이다. 

파리 뒷골목 가난한 사람들의 일상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묘사한 프랑스 작가 앙리 뮈르제(Henry Murger, 1822-1861)의 소설 [보헤미안 삶의 정경]을 토대로 한 오페라로 예술과 가난한 삶 속에서 온갖 기쁨과 고통을 경험하며 성장하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브로드웨이 뮤지컬 ‘렌트’로 각색되기도 했다. 

서희태 지휘자가 지휘와 해설을 맡았고 연출 방정욱, 소프라노 김방술, 소프라노 손지수, 테너 김동원, 바리톤 최병혁, 바리톤 이승왕, 베이스 박준혁이 출연하여 작품 속 주옥같은 아리아를 선사한다.

시립예술단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이브를 배경으로 하는 오페라 라보엠이 24일에 열리게 되어 높은 예매율을 보이고 있다”며 “12월은 연인, 가족, 단체 등 일반관객을 대상으로 하는 공연들이 많은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며 내년에는 보다 많은 관객들이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1만 원이며, 회관 회원 30%, 단체는 20%, 학생(초․중․고) 및 청소년증 소지자는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매 및 공연 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http://ucac.ulsan.go.kr/) 또는 전화(052-275-9623~8)로 하면 된다. 

한편 재치 있는 유머와 관객의 눈높이에 맞춘 해설로 특히 인기 있는 ‘클래식 할 뻔(FUN)’은 유익하고 수준 있는 체계적인 구성으로 클래식 장르의 문턱을 낮춰 재미와 함께 교육적인 면에서도 손색없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 자료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예술회관 권혁민(☎ 052-226-8276).
 


지휘자 서희태

지휘자 서희태는 부산에서 태어나 부산대학교 음악과를 졸업하고 오스트리아 빈과 헝가리 부다페스트, 독일 뮌헨, 러시아 모스크바, 그리고 이탈리아 밀라노 등지에서 성악과 오케스트라 지휘를 공부했다. 유학 시절에는 빈 국립오페라극장의 단원을 역임하였고, 그 외 많은 공연장과 오케스트라에서 수많은 경력을 쌓았다.
귀국 후에는 서라벌대학 음악과 전임교수와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 수석지휘자를 역임했고, MBC 미니시리즈 ‘베토벤 바이러스’의 예술감독을 비롯하여 EBS '세계테마기행', tvN '오페라스타', SBS 스타킹 ‘기적의 목청킹’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하여 대중적인 인지도를 얻게 되면서 전문 연주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또한 2010년 “대한민국 CEO를 위한 클래식 아트 경영 - 클래식 경영 콘서트”를 저술하여 출판하면서 클래식을 경영과 리더십에 접목한 명강연으로 SERICEO, 전경련, 대한상공회의소, 한국표준협회 등 수많은 CEO들의 모임과 기업에서 강연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2011년부터 한국능률협회(KMA)에서는 "클래식 아트경영 - 클래식에서 경영의 신세계를 찾다"라는 최고경영자과정의 리딩멘토로 전체과정을 이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1년 김연아선수가 세계피겨선수권대회에서 사용했던 "오마쥬투코리아"의 음악 "아리랑"을 직접 지휘하는 등 한국음악의 세계화를 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현재는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명예교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

소프라노 김방술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및 대학원 졸업
- 맨하탄음대 대학원 및 줄리어드음대 영아티스트 프로그램 졸업
- 퀸즈 오페라콩쿠르 1위 외 다수 입상
- 오페라<나비부인>, <춘희>, <라보엠> 등 주역
- <메시아>, <엘리야>, <사장조 미사> 등 솔로이스트 협연
- 현, 울산대학교 음악대학 교수


소프라노 손지수

- 선화예술학교, 선화예술고등학교 졸업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수석 졸업
-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 kbs교향악단 등 다수 오케스트라 협연
- 밀라노 극장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로지나역
- 이대웅 콩쿠르 1위 등 다수 콩쿠르 우승


 
테너 김동원

- 중앙대, 독일 칼스루에 국립음대 졸업
- 음악춘추콩쿠르 1위 등 다수 입상 및 우승
- 독일 카셀국립극장 전속 활동
- 코지판투테, 마술피리 등 유럽무대 활동
- 2016 대한민국음악대상 '올해의 성악가' 선정
- 서울사이버대 대우교수, 세종대 겸임교수


바리톤 최병혁

- 연세대학교 성악과 졸업
- Licinio Refice 국립음악원 졸업
- U. Giordano 콩쿠르 등 우승
- 이탈리아 주요 오페라극장 주역
- 알제리 등 각국 정부 초청연주회 출연
- 현) 연세대, 경희대 추계예대 출강



바리톤 이승왕

- 목원대학교 성악과 졸업
- 이태리 '가에타노 브라가' 국립음악원 졸업
- 줄리에타시미오나토 국제콩쿠르 등 국내 외 30여회 수상
- 일본, 카타르 등 해외초청연주
- <라 트라비아타><라보엠> 등 출연
- 현) 목원대 겸임교수, 공연기획 The Promise대표


베이스 박준혁

- 한양대음대 성악과 졸업
- 이태리 밀라노베르디 국립음악원 졸업
- 비엔나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 과정 졸업
- 이태리 Beethoven 콩쿠르 등 다수 우승
- 리골레토, 라보엠 등 다수 출연
- 현) 카톨릭대 겸임교수, 상명대, 한세대 외래교수
- 현) 연세대, 경희대 추계예대 출강


프로그램 소요시간 약90분

[1막]
Che gelida manina 그대의 찬 손 (테너 김동원)
Si Mi chiamano Mimi 내 이름은 미미 (소프라노 김방술)
O soave fanciulla 오 사랑스러운 아가씨 (소프라노 김방술, 테너 김동원)

[2막]
Quando M'en Vo 무제타의 왈츠
(소프라노 김방술, 소프라노 손지수, 테너 김동원, 바리톤 최병혁, 바리톤 이승왕, 베이스 박준혁)

[3막]
Marcello, finalmente! 마르첼로, 드디어 여기 있었군! (소프라노 김방술, 테너 김동원, 바리톤 최병혁)
Donde lieta usci 고별의 노래 (소프라노 김방술)
Che facevi? Che dicevi 뭘하고 있었지? (소프라노 김방술, 소프라노 손지수, 테너 김동원, 바리톤 최병혁)
[4막]
In un coupe? 마차에서? (테너 김동원, 바리톤 최병혁)
Vecchia zimarra senti 외투의 노래 (바리톤 이승왕)
Finale 피날레 (소프라노 김방술, 소프라노 손지수, 테너 김동원, 바리톤 최병혁, 바리톤 이승왕, 베이스 박준혁)

 
영남뉴스(ynnews.pe.kr/(sea4season@nate.com))

  공지사항 | ADMIN | 업무제휴 | 시민기자 | 광고문의 | 문의메일 : sea4season@nate.com

Copyright by ynnews.pe.kr (본 신문의 기사는 무단복제와 전재를 금합니다.)

  제호 : 영남뉴스 | 등록번호 :경북,아00207 | 발행소 :(포항)포항시 북구 성실로 50 에버빌 204-1402, (경주)경주시 천강로 508
  대표전화 054-252-9933 / 010-2852-7710 | 등록일 : 2012.01.20 | 발행/편집인 박 활(ynnewspekr@naver.com)
  청소년보호책임자 김희령 010-3131-1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