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年 1月 18 日 월요일

MENU


교육뉴스
작성일 2020-11-19 02:07
ㆍ추천: 0      
울주 경의고ㅡ울산고ㅡ호계중ㅡ현대공업고
울산 울주군 경의고등학교(교장 양한주)는 2학년 윤은비, 김지원 학생이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열린 ‘2020 MATH-TALK(매스-톡) 본선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교육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으로 열린 ‘MATH-TALK’ 본선 대회는 전국 중·고등학생에게 수학을 주제로 자유롭게 설명으로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윤은비, 김지원 학생은 사잇값의 정리를 활용, 물고기들이 서식지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연극 형식으로 엮어 재미있게 설명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두 학생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수학 수업 활동에 열심히 참여한 결과 큰 대회에서 상을 받아 너무 기뻤다”며 “수학을 다른 친구들과 더 쉽고 재미있게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양한주 교장은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 참가한 두 학생이 우수상을 받아 학교의 명예를 높였다”며 “앞으로 학생참여중심의 특색 있는 수업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학력과 창의력 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울산 중구 울산고등학교(교장 박광호)는 지난 17일 시청각실에서 학교장 추천학생, 성적우수자, 전국대회 입상 운동선수들에게 KNN·넥센월석문화재단(이사장 강병중)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울산고등학교 장복만 이사장과 KNN·넥센월석문화재단 강병중 이사장을 비롯해 학교 관계자와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학생 20명에게 장학증서와 1인당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복만 울산고등학교 이사장은 “강병중 이사장의 인재를 아끼고 육성하는 인생철학과 울산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늘 애쓰는 마음을 본받아 우리학교에서 훌륭한 인재가 많이 배출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선배들의 마스크 기증식과 장학금 기탁식이 이어졌다. 오정근 41회 졸업생이 근무하는 대웅 솔루션에서 마스크 20,000장을 기증했고, SBS 키움증권배 고교 동창 골프대회 개인전 준우승을 차지한 박홍수 30회 졸업생은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울산 중구 약사중학교(교장 박영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제동행 겨울나기’ 프로그램을 통해 소외계층 학생 10명에게 1인당 20만원 상당의 의류를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소외계층 학생 10명과 담임교사 9명이 참가했으며, 담임교사들은 일주일간 학생들을 상담하고 학부모들과 전화 상담을 한 후 학생들과 함께 저녁을 먹고 원하는 옷과 신발을 함께 고르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제동행 겨울나기 프로그램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얇고 낡은 외투를 입고 오는 학생을 상담하는 과정에서 지원의 필요성 느낀 정하늬 교사의 제안으로 시작되었다.

박영희 교장은 “방과 후 학생들을 위해 시간과 마음을 내어 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아이들에게 담임 선생님들이 전하는 사랑이 전해져 마음이 따뜻한 청소년기를 선물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울산 북구 호계중학교(교장 이운범)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27일까지 2주간 학교도서관 ‘글빛쉼터’에서 도서관 주간 행사를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출석왕&대출왕 선발, 도서관 장서 속 숨은 쿠폰 찾기, 청소년 필독서 퀴즈, ‘글빛쉼터’4행시 짓기, 신간도서 전시회, 독서 프로그램 전시회, 당근 볼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계중은 올해 학교 이용자들이 설계에 참여해 이용자들을 위한 쾌적하고 안전한 도서관을 새로 구축했다. 학생들이 책을 즐겨 찾을 수 있도록 다락방, 마루, 벽장 공간을 만들고, 도서관 활용 수업을 위한 교실을 설계했다. 또한 각 공간의 특색을 살려 하늘다락, 라온마루, 책울타리, 꿈누리교실과 같은 이름을 붙여 이용자들이 학교도서관에 친숙함을 느끼고 놀이터처럼 즐겨 찾을 수 있게 했다. 또한 공모를 통해 학교도서관 이름을 ‘글로써 생각을 빛내고 책을 읽으며 쉬어가는 공간’이라는 뜻의 ‘글빛쉼터’로 지었다.

이운범 교장은 “이번 독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책과 친숙해지고 더불어 학교도서관도 많이 찾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학교도서관과 학생들의 독서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울산 동구 현대공업고등학교(교장 채영기)는 18일 고려기술(주)(대표이사 강대현)과 산학협력 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고려기술(주) 본사에서 열린 협약 체결식에는 현대공고 채영기 교장, 고려기술(주) 강대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 관계자는 이날 체결식에서 현장 기술과 인적 자원의 원활한 교류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와 취업난을 함께 극복할 수 있는 방법임에 뜻을 모았다.

울산시 울주군에 소재한 고려기술(주)은 1989년에 설립된 자동차 엔진 부품 제조 전문업체로서 정밀 플라스틱 사출, TPE 범퍼 오버슬램,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사출, 사출 금형 제작 및 면취가공 스테인레스 스트립 제조 관련 기술을 보유한 강소기업이다. 지난 6월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의해 세계시장을 선도할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어 2020년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현대공고와 고려기술(주)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체 현장실무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현장 전문가의 산학겸임교사 활동 및 특강, 학생 및 교사의 직장체험 및 현장실습 기회 제공, 자격요건을 갖춘 학생에게 취업 기회 제공, 기타 교육활동에 관한 기술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현재 현대공고 3학년에 재학 중인 3명의 학생이 고려기술(주)에서 졸업 후 취업을 전제로 현장실습 중이기도 하다.

채영기 교장은 “취업난일수록 학생들에게는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이 절실할 것이다. 현대공고는 고려기술(주)과 같은 유망 강소기업들과 협력하여 현장 적응력을 갖춘 기술 인재를 육성할 것이며, 이를 통한 학생들의 취업난 해소로 지역 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했다.

한편, 현대공고는 올해 고려기술(주) 외에도 ㈜코마스텍, 플러스중전기(주), ㈜대한오토텍, 다인안전산업, ㈜우성조선, ㈜영신전기, 정원기계(주), ㈜코웰, 지씨테크(주) 등 울산 및 양산 지역 총 10개 기업체와 산학협력협약을 맺고 학생들의 현장맞춤형 기술도야와 취업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영남뉴스(ynnews.pe.kr/(sea4season@nate.com))

  공지사항 | ADMIN | 업무제휴 | 시민기자 | 광고문의 | 문의메일 : sea4season@nate.com

Copyright by ynnews.pe.kr (본 신문의 기사는 무단복제와 전재를 금합니다.)

  제호 : 영남뉴스 | 등록번호 :경북,아00207 | 발행소 :(포항)포항시 북구 성실로 50 에버빌 204-1402, (경주)경주시 천강로 508
  대표전화 054-252-9933 / 010-2852-7710 | 등록일 : 2012.01.20 | 발행/편집인 박 활(ynnewspekr@naver.com)
  청소년보호책임자 김희령 010-3131-1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