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年 3月 25 日 토요일

MENU


음 악
작성일 2023-03-14 16:19
ㆍ추천: 0      
한국예술종합학교 개교 30주년 기념 음악회
 2023년, 올해로 개교 30주년을 맞은 한국예술종합학교가 동문음악회를 개최한다. 

한국예술종합학교는 1993년 초대 총장 이강숙을 시작으로 현재 제9대 김대진 총장의 변혁적인 리더쉽 아래, 차세대 예술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종합예술학교로 눈부신 성장을 이루어 왔다.

 특히 피아니스트 김선욱, 임윤찬 등을 배출해 낸 명실상부 명문 교육기관으로, 음악원 출신들의 눈에 띄는 활약이 전세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개교 30주년의 공연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20여 명의 동문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부조니 콩쿠르 60회 우승자 문지영과 63회 우승자 박재홍이 두 대의 피아노로 연주하는 부조니의 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어 바르톡의 <두 대의 피아노와 타악기를 위한 소나타>를 퍼커셔니스트 김은혜와 김성훈, 피아니스트 허재원, 김홍기가 연주하며, 2부에서는 소프라노 홍혜란과 첼리스트 임재성 외 7명의 첼리스트가 함께 연주하는 에이또르 빌라 로보스의 <브라질 풍의 바흐 5번>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오중주>를 피아니스트 김규연,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욱, 윤은솔, 비올리스트 김규현, 첼리스트 김두민이 연주한다.

이들은 스승과 제자의 사제 관계를 넘어 동문생으로서 이번 '동문음악회'를 기념하기 위해 한마음 한뜻이 되어 무대에 오르는 것으로, 국내외 정상급 연주자들의 수준 높은 공연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초대 총장 이강숙이 개원 당시 만든 '히든 커리큘럼(hidden curriculum)', 즉 ‘숨어있는 교과 과정’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따르고 싶어할 만한 최고의 교수진들을 섭외하고, 최상의 지적 향상을 가능케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였다. 

‘한국 바이올린계 대모’ 故김남윤, 작곡가 이건용, 첼리스트 정명화, 작곡가 이영조 등 강력한 교수진의 경험과 경력은 학생들의 날개가 되어주었다. 

학생들은 각 분야의 국제 콩쿠르의 별을 따오며 점차 학교의 명성을 입증해왔으며, 현재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한예종 개교 이래 어느 덧 30년이 지난 지금, 이들이 그간 얼마나 큰 성장을 이루어 왔는지 증명하는 광경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대한민국 클래식을 이끌어나갈 이들의 행보가 기대된다.

본 공연의 티켓 수익금은 학교 발전 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개교 30주년 동문음악회 <새로운 비상(飛上)>의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1544-1555), 예술의전당(02-580-1300)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티켓 가는 R석 8만원, S석 6만원, A석 4만원, B석 2만원이다.


PROGRAM
Ferruccio Busoni 페루치오 부조니
Fantasia Contrappuntistica for Two Pianos, BV 256b
Preludio corale
Fuga I
Fuga II
Fuga III (on B-A-C-H)
Intermezzo
Variazione I
Variazione II
Variazione III
Cadenza
Fuga IV
Corale
Stretta
Pf. 문지영, 박재홍

Béla Bartók 벨라 바르톡
Sonata for Two Pianos and Percussion, Sz.110, BB 115

Ⅰ. Assai lento – Allegro molto
Ⅱ. Lento, ma non troppo
Ⅲ. Allegro non troppo

Per. 김은혜, 김성훈, Pf. 허재원, 김홍기


INTERMISSION
Heitor Villa-Lobos 에이또르 빌라 로보스
Bachianas Brasileiras No. 5
Ⅰ. Ária (Cantilena)
Ⅱ. Dança (Martelo)

Sop. 홍혜란 Vc. 임재성, 이호찬, 이경준, 이길재, 이상은, 홍승아, 김수정, 홍채원

Robert Schumann 로베르트 슈만
Piano Quintet in E-flat Major, Op. 44
Ⅰ. Allegro brillante
Ⅱ. In modo d'una marcia. Un poco largamente
Ⅲ. Scherzo: Molto vivace
Ⅳ. Allegro ma non troppo

Pf. 김규연 Vn. 김영욱, 윤은솔 Va. 김규현 Vc. 김두민
출연진
피아니스트 문지영
피아니스트 박재홍
퍼커셔니스트 김은혜
퍼커셔니스트 김성훈
피아니스트 허재원
피아니스트 김홍기
소프라노 홍혜란
피아니스트 김규연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욱
바이올리니스트 윤은솔
비올리니스트 김규현
첼리스트 김두민


보도자료 웹하드
www.webhard.co.kr >GUEST폴더>내리기전용> [새로운 비상] 한국예술종합학교 개교 30주년 기념 음악회
ID: mastmedia, PW: guest
(주)마스트미디어
발신자: 송기헌 팀장 l 02-541-2513

회신전용 이메일: song@mastmedia.co.kr
 
ynnews(sea4season@nate.com)

  공지사항 | ADMIN | 업무제휴 | 시민기자 | 광고문의 | 문의메일 : ynnewspekr@gmail.com

Copyright by ynnews.pe.kr (본 신문의 기사는 무단복제와 전재를 금합니다.)

  제호 : 영남뉴스 | 등록번호 :경북,아00207 | 발행소:(포항)북구 성실로 50 에버빌 204-1402,(경주)천강로 508,(부산)김해시 상동로 739-32 (서울)강서구 강서로 266 아이파크이편한A 127-1103 (울산)북구 중보길 46-1 (김천)아포읍 금계길 35-1
  대표전화 054-252-9933 / 010-2852-7710 | 등록일 : 2012.01.20 | 발행인 박 활ynnewspekr@gmail.com)/편집인 이매옥
  청소년보호책임자 김희령 010-3131-1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