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버각이 뒤틀린 자동차 바퀴
고속도로를 주행하다 운전석쪽 앞타이어가 펑크나면서 중앙분리대에 부딪힌 후 도로에 주저앉아버린 차량,
반자율주행(2.5단계)인 2019.11월식 SUV가 펑크 후 차 선을 따라 움직이는 자율주행 기능을 잃고 벽을 들이받으면서 이상해졌다.
다행히 운전석쪽 바퀴 휀더에 보일락말락하도록 스크래치만 나며 타이어정비업체에서는 토우각이면 볼 수 있지만 캠버각이 뒤틀렸으므로 정비업체에 가라고 했다.
그것도 빨리(생명이 걸린 중요한 사항)
퇴근 시각이 가까워질 무렵이라 다음날 입고하라고 했다.
이같은 사고는 경험이 없는지라 겁도없이 차를 몰고 20여km떨어진 곳까지 운전하는 사이 바퀴가 미끌리는 듯하며 핸들이 좌로 15도 이상 비틀려진 채 주행했다.
10만1779km를 30개월만에 달린 것이다. 영업용 차량 보다 많이 다닌다는 의견이다. 이로인해 차량 감가상각비는 물론 두바이산 장작과 말레이산 고무신의 소모품 비용도 여간치 않은 상황이다.
<부품업체에서 배달된 현황> 552530 스트리트어셈블리 - 프런트 왼쪽 66 암 컴플리트 -프론트 하부, 좌측 64680 너클-프론트 하부 좌측 59180 센서 어셈블리-휠 스피드, 좌측 15620 엔드 어셈블리-타이 로드 좌측12320 밸브 TPMS 19250 인슐레이이터 어셈블리-스트러트 14410 휠 어셈블리 - 알루미늄 22 허브 어셈블리 프론트 휠 68420 베어링 - 스트러트 12650
<공임부> 269907 쇽업소버(프런트)(좌) 교환 너클(프런트)(좌) 교환 로워암(프런트)(좌) 교환 브레이크 디스크 더스터커버(프런트)(좌) 탈착 타이어로드엔드(좌) 교환 ABS센서 및 배선(좌) 교환 휠얼라이먼트 조정 휠(리어)(우) 교환 리어TPMS센서(우) 교환 타이어휠
<오일교환>113630 차량 구입 초창기에는 연비가 리터당 18~20km 기록하던 것이 주행거리 5만km를 넘어가며 배기가스등에 이상, 그후 평균 연비가 리터당 14~ 15km대로 나오고 있다. 8만4000km 에서 엔진오일 교환을 했기에 정비업체에 입고한 김에 필터와 클리너를 포함한 오일교환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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